고객의 소리

SK하이스텍은, 언제나 당신과 함께합니다

제목
4번 진료실 의사, 진료 상태
2021-09-14 오후 2:55:08
서비스
기타 > >
VoC유형
VoC발생일
내용

원문내용
====
증상부터 말씀드리면, 처음에는 턱 밑 목 쪽이 붓고 아프더니 급성으로 코 안이 붓고 옆에 머리가 찌릿찌릿하게 아파 내원하여 4번 진료실 의사에게 진료받았습니다.
왜 이런 증상이 생긴건지 설명은 커녕, ''염증이 생겼겠네요'' 라는 말 한마디와
약 처방해줄테니 먹으라는 말 뿐이였습니다. 염증이 생겼으니 아프다는건 저도 아는 사실입니다. 하지만 의사라면 왜 염증이 생겼고 그게 코, 머리까지 증상이 퍼진건지 진료해주셔야하는거 아닌가여?
일에 지장이 있을 정도로 아파 링거나 주사를 좀 놔달라고 하니 꼭 필요한 사람 아니면 코로나 때문에 안된다고 하더라구요. 제 입장에선 이런 증상도 처음일 뿐더러 흔하게 일어나는 증상도 아닌데 꼭 필요한 사람은 얼마나 아파야하나요? 아무 설명도 안해주시면서 그걸 왜 판단하시나요.
진정 의사 자질이 있는 건 맞나요? 병명도 모르는 의사에게 처방받는 약이라면 더더욱 안먹겠으며, 이런 진료 수준이라면 앞으로는 내원 안합니다. 의료 담당자께서는 제대로 검토해주세요.
====

 

안녕하세요?  먼저 금일 많이  불편하신 증상으로 저희 병원을 내원하셨는데 큰 불편감을 느끼시게 되어 진심으로 죄송한 마음입니다.

금일 내원하신 증상과 같이 상기도 감염과 장염의 경우 다양한 원인이 있으나, 검사가 복잡하고 어려워 대부분 결과 확인전 경구약 복용등으로 증상이 호전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따라서 상기 질환들의 경우에는  증상에 따른 검사를 시행하지 않고,  증상에 따른 대증 치료를 하는 것이 일반적인 치료입니다.

문의주신 수액치료도 증상 완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부분이나, 현재 실정이 코로나로 인하여 밀폐공간에 환자 분들을 장시간 머무르게 하시는 부분이 2차적인 코로나 위험에 노출되는

위험성을   고려하여 회복실 이용이 폐쇄된 상황으로 수액 치료에 도움을 드리지 못하게 되었습니다.

많이 불편하신 증상으로 내원하셨는데,   진료과정에서  불편한 마음을 느끼시게 된 부분에 대해서는 다시 한번 사과를 드립니다.

추가적으로 궁금하신 사항이 있으시면 연락주시면 도움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부속의원 담당간호사 : 031-8094-7805

 

 

 

 

 

맨위로 가기